[Office365] 엑셀로 매출 그래프 쉽게 만들기: 차트 초보 탈출 가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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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셀을 숫자만으로 보게 되면 너무 어렵고 헷갈립니다. 근데 이걸 그림처럼 보게 되면 이해하기가 쉽겠죠?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이 글에서 '차트(그래프)'를 사용해서 숫자를 그림처럼 한눈에 보기 쉽게! 만들어 볼 예정입니다. 이 글에서 우리는 엑셀로 매출 데이터를 입력하고, 차트(그래프)를 쉽게 만드는 방법을 알아볼게요 엑셀로 매출 차트 만드는 가장 쉬운 방법으로 숫자에 약하더라도 그림으로 이해하는 차트 바로 알아봅시다!! 왜 엑셀 차트가 필요할까요? 엑셀을 사용하다 보면 우리는 많은 숫자를 다룰 수밖에 없습니다. 예시를 들어볼게요 서울에 있는 버거킹 전체 매장의 매출을 알아본다고 해볼게요 그럼 날짜에도 숫자가 들어가고 매출에도 숫자가 들어가고 매장 코드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여기까지만 보더라도 숫자가 대단히 많습니다. 숫자만 잔뜩 있게 된다면 표는 헷갈리고 이해하기도 어렵겠지요 이럴 때 사용하는 게 바로 엑셀 차트, 즉 그래프입니다. 차트를 만들면 복잡한 정보도 한눈에 알 수 있고, 모든 사람이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자 일단 간략하게 문서를 만들었습니다. 그러면 바로 차트를 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그래프로 만들고자 하는 범위를 설정해 주세요 저는 가게 이름,  매출 모두 포함했습니다. 그리고 선택한 다음에 세로 막대형 그래프를 선택해 주세요 자 그럼 세로 막대형 그래프를 선택하고나면 어떻게 나오게 될까요? 추가적으로 차트를 명확하게 하기 위해서 제목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차트 제목을 클릭하면 바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막대 그래프의 색을 변경하고 싶다면 차트를 클릭한 다음 우측에 붓(차트 스타일)을 클릭해주세요 그 다음 스타일 옆에 있는 색을 선택해서 막대 그래프의 색상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디테일을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차트는 왜 필요한지 다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차트를 만들면 복잡한 숫자도 그림으로 한눈에 보기 쉽게 정리되기 때문입니다. 특히 지금 예시로 들어본 매출 데이터와 같은 데이터...

[Unity] 유니티 컴포넌트가 뭐야? 초보자도 5분 만에 이해하는 핵심 정리

유니티 컴포넌트는 무엇일까요?

자 유니티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도 있을 수 있기 때문에 간략하게 설명하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유니티는 게임을 만들 수 있는 엔진입니다. 쉽게 게임 만드는 도구죠

그 안에 구성 요소 중에는 컴포넌트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컴포넌트는 뭘까요? 컴포넌트는 바로 기능 추가 역할을 하는 요소입니다.

우리가 게임 안에서 NPC나 괴물을 만들고 "주변을 계속 이동하게 만들어줘!" 이런 움직임에 대한 컴포넌트를 추가하거나 할 때 컴포넌트를 이용합니다.

우리는 오늘 컴포넌트가 왜 중요한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니티 컴포넌트가 왜 중요한가

유니티에서 모든 오브젝트는 '컴포넌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우리가 레고나 모형을 조립한다고 예시를 들어볼게요 그냥 순서 없이 막 머리랑 몸을 이어 붙이고 팔이랑 다리를 이어 붙일 순 없잖아요?

그렇기 때문에 필요한 기능을 하나하나 이어 붙이고 이걸 완성하는 과정이 필요하겠죠

이때 필요한 게 바로 컴포넌트입니다.

컴포넌트에 있는 걸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Transform 컴포넌트: 오브젝트의 위치, 회전, 크기 등을 정해줍니다.
Position은 위치, Rotation은 회전, Scale은 크기를 담당합니다.

Ridgidbody 컴포넌트: 물리 효과를 주는 역할을 합니다.
물리 효과 중에 대표적으로 중력과 충돌 같은 게 있겠네요
바닥에 공을 강하게 튕기면 다시 공이 떠오르죠. 그리고 너무 유명한 사과나무에서 사과가 아래로 떨어지고요 이런 물리 효과를 담당하는 게 Ridgidbody 입니다.

Audio Source 컴포넌트: 소리를 담당합니다. 오브젝트에 소리를 넣을 때 필요합니다.

Script 컴포넌트: 직접 우리가 만든 코드를 넣어서 특별한 행동을 하게 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예시로 살펴볼게요


이건 간단하게 만든 스크립트를 추가해서 작동하게 만든 건데요
스크립트를 만들어서 추가해서 WASD키를 누르면 이동하게 만든 상태입니다.
자 그래서 중요한 게 뭐냐면요 "컴포넌트가 없으면 아무 기능을 할 수 없습니다."

컴포넌트 어떻게 활용하나

모든 컴포넌트는 반드시 게임 오브젝트에 붙습니다.
게임 오브젝트는 장면을 구성하는 모든 항목을 말합니다.
예를 들면 캐릭터와 캐릭터가 누울 침대, 캐릭터가 착용할 칼 등 모든 게 오브젝트입니다.
그리고 이 오브젝트에 기능을 넣기 위해서는 컴포넌트를 추가해야 합니다.

Transform: 위치, 크기, 회전 조절
Sprite Render: 2D 이미지 보여주기
Ridgidbody: 물리 효과 적용
Collider: 충돌 감지
Audio Source: 소리 재생
Camera: 화면을 보여주는 역할
Light: 빛을 만들어서 밝게 해주는 역할

자 간단하게 컴포넌트가 어떤 게 있는지 알아봤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가장 중요한 건 C# 스크립트 같습니다.
그게 있어야 움직이거나 하는 등의 역할을 부여할 수 있거든요

지금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로 궁금하신 게 있으시다면 하단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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