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ice 365] 엑셀에서 하이퍼링크 설정하고 삭제하는 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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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엑셀에서 하이퍼링크를 삽입하거나 삭제하는 방법을 단계별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말 쉽기 때문에 아주 쉽게 따라 하실 수 있으실 거에요 하이퍼 링크란? 엑셀은 단순한 숫자 계산을 넘어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훌륭한 툴입니다. 그 수많은 기능 중 하나가 바로 하이퍼링크(Hyperlink) 기능입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엑셀 셀을 클릭했을 때 특정 웹사이트나 다른 파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죠 하지만 모른다면 사용할 수 없는 기능이므로 이번에 간단하게 익히고 앞으로 유용하게 사용해 보시죠 엑셀에서 하이퍼링크 설정하는 방법 엑셀에서 하이퍼 링크를 삽입하는 방법은 아주 쉽습니다. 일단 예시로 엑셀에서 구글 하이퍼링크를 삽입하고 넷플릭스 페이지가 나오도록 해보겠습니다. 먼저 엑셀을 실행시킨 다음 셀을 선택한 다음 '넷플릭스'라고 입력하겠습니다. 그리고 '넷플릭스'라고 입력한 셀을 우클릭한 다음 '링크' > '링크 삽입'을 클릭해 주세요 자 밑에 보이는 주소에 홈페이지 주소를 넣고 확인을 클릭해 주세요 그럼 클릭했을 때 넷플릭스 홈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자 삭제는 어떻게 할까요? 링크가 필요 없어졌거나 수정해야 할 때는 이렇게 하면 됩니다. 하이퍼링크 편집, 하이퍼링크 열기, 하이퍼링크 제거가 보이시죠? 하이퍼링크 열기: 클릭했을 때 열리는 페이지로 이동하는 기능입니다. 하이퍼링크 편집: 주소를 수정해야 할 때 이용하는 기능입니다. 위에서 본 이미지처럼 같은 창이 뜹니다. 하이퍼링크 제거: 하이퍼링크를 제거합니다. * 하이퍼링크 여러 개도 동시에 제거할 수 있습니다. 드래그로 선택한 후 '하이퍼링크 제거'를 클릭하면 하이퍼 링크가 제거됩니다. 그러면 정리해보겠습니다. 엑셀에서 하이퍼링크를 설정하거나 삭제, 편집하는 기능은 매우 쉽습니다. 링크를 넣고 싶을 땐 셀 선택 후 링크 추가를 해서 넣으면 됩니다. 반대로 링크를 지우고 싶을 땐 링크가 걸린...

[Unity] 유니티 컴포넌트가 뭐야? 초보자도 5분 만에 이해하는 핵심 정리

유니티 컴포넌트는 무엇일까요?

자 유니티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도 있을 수 있기 때문에 간략하게 설명하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유니티는 게임을 만들 수 있는 엔진입니다. 쉽게 게임 만드는 도구죠

그 안에 구성 요소 중에는 컴포넌트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컴포넌트는 뭘까요? 컴포넌트는 바로 기능 추가 역할을 하는 요소입니다.

우리가 게임 안에서 NPC나 괴물을 만들고 "주변을 계속 이동하게 만들어줘!" 이런 움직임에 대한 컴포넌트를 추가하거나 할 때 컴포넌트를 이용합니다.

우리는 오늘 컴포넌트가 왜 중요한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니티 컴포넌트가 왜 중요한가

유니티에서 모든 오브젝트는 '컴포넌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우리가 레고나 모형을 조립한다고 예시를 들어볼게요 그냥 순서 없이 막 머리랑 몸을 이어 붙이고 팔이랑 다리를 이어 붙일 순 없잖아요?

그렇기 때문에 필요한 기능을 하나하나 이어 붙이고 이걸 완성하는 과정이 필요하겠죠

이때 필요한 게 바로 컴포넌트입니다.

컴포넌트에 있는 걸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Transform 컴포넌트: 오브젝트의 위치, 회전, 크기 등을 정해줍니다.
Position은 위치, Rotation은 회전, Scale은 크기를 담당합니다.

Ridgidbody 컴포넌트: 물리 효과를 주는 역할을 합니다.
물리 효과 중에 대표적으로 중력과 충돌 같은 게 있겠네요
바닥에 공을 강하게 튕기면 다시 공이 떠오르죠. 그리고 너무 유명한 사과나무에서 사과가 아래로 떨어지고요 이런 물리 효과를 담당하는 게 Ridgidbody 입니다.

Audio Source 컴포넌트: 소리를 담당합니다. 오브젝트에 소리를 넣을 때 필요합니다.

Script 컴포넌트: 직접 우리가 만든 코드를 넣어서 특별한 행동을 하게 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예시로 살펴볼게요


이건 간단하게 만든 스크립트를 추가해서 작동하게 만든 건데요
스크립트를 만들어서 추가해서 WASD키를 누르면 이동하게 만든 상태입니다.
자 그래서 중요한 게 뭐냐면요 "컴포넌트가 없으면 아무 기능을 할 수 없습니다."

컴포넌트 어떻게 활용하나

모든 컴포넌트는 반드시 게임 오브젝트에 붙습니다.
게임 오브젝트는 장면을 구성하는 모든 항목을 말합니다.
예를 들면 캐릭터와 캐릭터가 누울 침대, 캐릭터가 착용할 칼 등 모든 게 오브젝트입니다.
그리고 이 오브젝트에 기능을 넣기 위해서는 컴포넌트를 추가해야 합니다.

Transform: 위치, 크기, 회전 조절
Sprite Render: 2D 이미지 보여주기
Ridgidbody: 물리 효과 적용
Collider: 충돌 감지
Audio Source: 소리 재생
Camera: 화면을 보여주는 역할
Light: 빛을 만들어서 밝게 해주는 역할

자 간단하게 컴포넌트가 어떤 게 있는지 알아봤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가장 중요한 건 C# 스크립트 같습니다.
그게 있어야 움직이거나 하는 등의 역할을 부여할 수 있거든요

지금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로 궁금하신 게 있으시다면 하단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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