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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에서 미러 모디파이어(Mirror Modifier)를 활용하여 좌우 대칭 모델을 빠르고 정확하게 만드는 방법!!
3D 모델링을 하다 보면 양쪽이 똑같은 형태가 있습니다.
예시를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람 얼굴, 동물의 뿔, 건축물의 좌우 대칭 등 이런 구조들을 자주 만들거나 활용하게 되는데요
이런 작업을 직접 수작업으로 하다 보면 시간이 굉장히 오래 걸립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늘 알아볼 미러 모디파이어(Mirror Modifier)를 활용해야하는건데요
이 그대로 한쪽을 만들면 반대쪽이 자동으로 복사되기 때문에, 작업 시간은 반으로 정확도는 두 배로 올라가게 됩니다.
우리는 이 글을 통해서 Blender 미러 모디파이어의 기본 사용법부터 실전 활용까지 차근차근 알아볼 예정입니다.
미러 모디파이어가 뭘까요?
미러 모디파이어는 위에서 언급했듯이 한쪽 면을 기준으로 반사된 복사본을 자동으로 생성하는 기능입니다.
블렌더의 기본 모디파이어 중 하나인데요. X, Y, Z축 중 원하는 축을 중심으로 대칭이 만들어집니다.
평평한 Plane 하나를 추가해 줬습니다.
그리고 우측에 렌치 모양을 눌러서 'Add Modifier'를 클릭한 후 Mirror를 검색해서 추가했습니다.
자 기본적으로 X축 대칭이 적용됩니다.
일반적으로는 X축만 활성화 한 상태로 활용합니다.
자 그럼 Edit Mode로 들어가서 한쪽 면만 들어볼게요 그럼 어떻게 될까요?
자 한쪽 면만 들어올리는데 반대쪽 면도 같이 올라오는 게 보이시죠?
간단하게 살펴보면 미러 모디파이어는 이렇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알아볼 내용은 오브젝트 중심으로 맞추는건데요
미러 축은 오브젝트 중심점(Origin)을 기준으로 작동합니다.
Shift + S -> Cursor to World Origin
Ctrl + A -> Set Origin to 3D Cursor 하면 중심 정렬이 완성이 됩니다.
자 그럼 간단하게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Blender의 Mirror Modifer 사용법을 간단하게 알아봤습니다.
하나의 면만 모델링 해도 반대쪽이 자동으로 생성되는걸 알았는데요
미러 모디파이어를 사용하면 정확하고 대칭적인 결과를 빠르게 얻을 수 있습니다.
대칭이 필요한 모든 모델링에 있어서 미러 모디파이어는 가장 먼저 떠올려야 할 도구죠
특히 캐릭터 로봇, 기계 부품을 만들 때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블렌더 모델링의 필수 도구 중 하나로 꾸준히 활용됩니다.
지금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내용이 있으시다면 하단의 글을 참고해주세요
블렌더 모디파이어 완전 정복: 필수 기초 모디파이어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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