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ice 365] 엑셀에서 하이퍼링크 설정하고 삭제하는 법

밀러의 법칙은 사람이 단기간에 기억할 수 있는 정보는 한정적이라는 심리학 이론입니다.
밀러의 법칙에서 말하는 사람이 단기간에 기억할 수 있는 정보의 양은 평균 7개라고 합니다.
그럼 사람이 효율적으로 기억하고 정보를 활용하는 사례는 어떤게 있는지 사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가 운전 중에 보게 되는 고속도로 표지판 입니다.
위 예시 이미지는 직진 좌회전 우회전 등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운전자는 가고자 하는 방향에 대한 정보를 기억한 뒤 운전 조작을 진행하면 되므로 과도한 정보 전달로 인한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습니다.
우리가 밖에서 용변이 급할 경우 화장실을 찾아야 하는 상황이 있습니다.
이때 개방 화장실이 있는 건물에 들어갔더라도 안내판을 보고 화장실을 찾아가죠
표시를 따라가다 보면 보면 화장실 까지의 거리 남녀 구분, 장애인 화장실 여부 등을 알려줍니다.
물론 화장실에 대한 정보가 이 외에 추가적으로 필요한 사항들이 물론 있을 수 있습니다. (당장은 생각이 딱히 나지 않는군요)
그렇기 때문에 화장실에 대한 정보 전달도 밀러의 법칙이 적용된 사례라고 볼 수 있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