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mini] 멀티모달 AI 뜻 쉽게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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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멀티모달 AI의 개념, 작동 방식, 예시를 아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단계별로 풀어 설명하는 쉬운 안내입니다. 멀티모달 AI가 뭐길래 다들 이야기할까? 요즘 AI 이야기를 듣다 보면 “멀티모달 AI”라는 말을 자주 접하게 됩니다. 새로운 기술 같지만, 사실 우리 일상과 아주 가까워진 개념입니다. 사진을 보여주면 AI가 내용을 설명하고, 음성을 들려주면 문자로 바꿔주고, 영상을 보여주면 장면 속 상황까지 이해하는 것. 이렇게 여러 형태의 정보를 한 번에 다루는 AI 가 바로 멀티모달 AI입니다. 오늘은 이 멀티모달 AI를 누구나 이해할 수 있도록 아주 쉽게 풀어보겠습니다. 멀티모달 AI의 핵심 개념을 한 번에 정리하기 멀티모달(Multimodal) = 여러 감각을 동시에 이해하는 능력 모달은 정보의 종류를 뜻합니다. 여기서 정보의 종류란 텍스트 ,이미지, 소리, 영상 3D 데이터, 센서 정보 등입니다. 멀티모달 AI는 이 여러 정보를 동시에 이해하고 연결해서 판단하는 AI 입니다. 사진을 보여주면서 “이 사람이 무슨 일을 하는 것 같아?”라고 물어보면 → 얼굴, 옷차림, 주변 환경까지 함께 읽고 답을 만듭니다. 동영상을 보여주고 “지금 어떤 상황이야?”라고 하면 → 움직임, 사람 표정, 배경까지 종합적으로 해석합니다. 기존 AI가 텍스트만 이해했다면, 멀티모달 AI는 여러 감각을 동시에 본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멀티모달 AI는 실제로 어디에 쓰일까? 이미지 분석 예: 구글 포토에서 자동으로 사진 속 사물을 찾아주는 기능 → 사진을 이해하는 능력 덕분입니다. 음성 + 텍스트 결합 음성을 문자로 옮기고 바로 이메일 형식으로 정리해주는 AI 영상 분석 스포츠 경기의 중요한 장면을 자동으로 요약 교육 분야 그림을 보여주고 아이에게 설명해주는 학습 도구 콘텐츠 제작 이미지 > 설명 / 설명 > 이미지 / 영상 > 요약 같이 다양한 창작 작업에 활용

[Unreal] 언리얼 초보 탈출! 프로젝트 세팅에서 꼭 건드려야 할 항목 모음

언리얼 엔진 프로젝트 세팅

언리얼 엔진을 처음 설치하고 나서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이 있습니다.

바로 프로젝트 세팅(Project Setting)을 제대로 설정해야합니다.

이 단계를 대충 넘기지 말고 제대로 설정하는게 중요합니다. 게임의 성능과 저장 입력 방식 다양한 기능들이 이곳에서 결정되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언리얼 엔진에서 꼭 설정해야 하는 프로젝트 세팅 항목들을 아주 쉽게 설정하고 넘어가도록 할거에요

프로젝트 세팅이 왜 중요한가.

우리가 처음 언리얼 프로젝트 세팅을 할때는 별 문제가 없어보이거든요

근데 막상 제대로 돌려보면 입력이 제대로 안되거나 하는 문제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런 문제가 생긴다는건 아마도 프로젝트 세팅을 제대로 안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본적인 프로젝트 세팅 중 필수항목만 세팅해볼게요


입력(Input) 설정


입력 설정을 진행할거에요 일단 Edit -> ProjectSettings -> Input으로 이동합니다.

자 일단 간다하게 두 가지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Action Mappings에서 Jump, Fire, Interact 쉽게 얘기해서 점프와 상호작용 등을 설정합니다.

Axis Mappings에서 MoveForward, MoveRight 움직일때 이동 방향 정의 등을 설정합니다.


세이브 데이터 경로 설정(Save Game) 설정

Edit -> Project Settings -> Platforms -> Windows 처럼 플랫폼 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자 여기서 Platforms를 보면 어떤 플랫폼을 활용할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기서 플랫폼 별로 설정을 해주면 됩니다.

게임 인스턴스(Game Instance) 설정


자 게임 인스턴스 설정입니다. 동일하게 Project Settings -> Maps & Modes -> Game Instace Class 제일 하단에 있는 항목입니다.
GameInstance 클래스를 만들고 여기에 설정하면됩니다.

맵과 모드 (Maps & Modes) 설정


Editor Startup Map: 언리얼 에디터를 열었을 때 처음 보여주는 맵을 설정합니다.
Game Defalut Map: 게임 실행 시 시작할 맵을 설정합니다.
여기서 시작할 맵을 MainMenu로 지정하면 항상 메뉴부터 시작됩니다.

맵과 모드 (Maps & Modes) 설정


여기에서는 플랫폼별로 설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화면 해상도부터 백버튼 처리 설정 여부까지 여기서 진행합니다.
모바일 게임의 경우 스케일 해상도 설정이 필요합니다.

최적화와 보안
Garbage Collection (GC) 설정

객체가 메모리에서 사라지는 시점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불필요한 메모리를 정리해서 게임이 갑자기 꺼지지 않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보안 (Security) 설정


Packaging -> Use Pak File을 활성화 합니다.
Encryption/Signing에서 콘텐츠 암호화도 설정 가능합니다.
이건 게임의 리소스를 해킹이나 복사로부터 보호해줍니다.


렌더링 최적화

Rendering 항목에서 Lumen, Nanite 등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은 성능에 따라서 Lumen을 끄는 것도 고려해봐야합니다.

자동 저장 설정

여기서는 AutoSave 간격을 조절을 하거나 백업 저장 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설정은 갑자기 프로그램이 꺼졌을 때 저장된 상태가 날아가지 않게 방지해줍니다.

경로 설정


패키징 시 출력 경로를 원하는 폴더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필드된 파일을 쉽게 찾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포스팅 내용은 여기까지입니다.
언리얼 엔진 프로젝트 세팅은 굉장히 복잡해보이지만 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인 사항이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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